2009년 3월 2일 월요일

시간, 장소, 상황

Time, Place, Occasion

in the right place at the right time
with a right mind

어떻게 하면 옷을 잘 입을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은 누구나 한다. 옷을 입는 것은 ‘자기만족’이기도 하지만 상황을 ‘배려’하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처럼 옷의 기능을 살리는 것을 ‘T.P.O’라고 한다. 시간(Time), 장소(Place), 상황(Occasion)에 걸맞는 옷차림이 바로 그것이다.


휴대폰이 활성화됨에 따라 T.P.O(Time, Place, Occasion)를 감안한 정황마케팅의 성장이 점쳐지고 있다. 예를 들어 일본의 구파스는 전철 정기권이 자동개찰구를 통과하는 시점을 감지하여 특정 장소/시간에 맞춘 상품을 제안한다. 이때 고객에게 전송되는 휴대폰 메일에는 그 지역 미용실의 공석 상황이나 음식점의 즉석 쿠폰 등을 제공하여 판촉효과를 높이는 것이다.



댓글 없음: